2015.04.17 16:08

2015년 6월 신간

 

배우고 가르치는 명심보감 생활한자 -한자검정시험대비

 

 

인생길을 밝히는 지혜로운 가르침, 명심보감

큰 글씨로 읽으며 한자 공부를.

아무도 만지지 않는 거울도 하루 이틀 닦지 않으면 뿌옇게 된다. 우리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매일 들여다보고 닦아주지 않으면 어느새 바로 비출 수 없게 된다. 명심보감은 이름 그대로 마음을 밝히는 보물 같은 글 들을 모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잔뜩 먼지 낀 마음이 뽀득뽀득 깨끗해지기를 바란다.

 

어르신, 시력약자를 위한 맞춤 도서,

글씨 책.

이 책은 어르신, 어린이, 시력약자, 발달장애인들도 보기 편하도록 큰 글씨로 제작했다. 명심보감 원문과 해석, 각 단어의 뜻을 밝히고 한자검정시험에 출제되는 단어들을 추려 그 단어가 가진 다양한 의미, 쓰임, 예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명심보감에 담겨있는 지혜를 얻음과 동시에 대입, 입사,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한자검정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나아가 한자에 익숙한 어르신들은 다시 한 번 배우고 손자녀에게 가르치며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저자 법립본(范立本)

중국 명나라 사람인 범립본은 관직에 나가지 않고 은거하며 후학을 양성하는데 힘썼던 선생이라는 것 외에 알려진 바가 적다. 공자, 맹자 등 우리가 잘하는 성현들의 말씀과 소학, 경행록, 시경 등의 책에서 발췌한 내용을 모아 구성하여 명심보감을 펴냈다. 원래 추적이라는 사람이 만든 것을 법립본이 입수하여 고전 문구를 추가, 편집, 내용을 보강하였다는 설도 있다.

 

미리보기

 

 

Posted by 도서출판 큰글